탑 메뉴
탑 메뉴
홈으로   |   사이트맵   |   Contact us
높이조절
서브 플래시
높이조절
콘텐츠
전체 테이블 레이아웃
서브페이지 틀
높이조절
서브 페이지 내 레프트 메뉴

고객광장

customer

       자유게시판
       자주묻는 질문
       사이버민원
       칭찬합시다
       주민 참여방
       고객서비스 헌장
       서비스 이행기준
       고객피해구제
높이조절
높이조절
서브 타이틀
고객피해구제 첫페이지  >  고객광장  >  고객피해구제
높이조절
콘텐츠 영역

피해구제 절차 안내

 

   피해구제

    - 공단시설의 결함 또는 관리상 과실로 인한 사고

    - 시설 내 업무수행 중의 과실로 발생한 사고

       ※ 법률상 배상책임이 발생한 경우만 해당

 

 

   사고처리절차

 

 

   배상청구 단계별 절차

 

단계

대상

내용

1단계 :

최초 사고

통보 시

피해자

· 신청방법 : 유선 또는 서면(별도양식)

· 신청기관 : 피보험자, 공제회, 보험사

· 제출자료 : 사고입증자료*, 진단서 등**

  * 피보험자의 관리시설에 따른 피해입증자료로

    미제출하여도 배상청구는 가능(선택)

  ** 보험사 사고조사시 제출가능(선택)

피보험자

· 제출자료 : 피해자의 신고내용 등을 기록한

  사고접수양식 (보험약관 별지2호)

· 제출기관 : 지역 공제회

2단계 :

보험조사 시

보험사

· 내용 : 사고조사 및 관련서류 제출 요청

· 판단 : ①지급결정, ②면책결정

· 제출자료 : 보험금청구서 및 개인정보 활용동의서

  [보험약관 제15조]

  - 대인 : 초진기록지, 진단서, 진료비영수증 등

  - 대물 : 수리비 영수증 등

피해자,

피보험사

· 보험사의 사고조사 협조

3단계 :

보험금지급 시

보험사

· 대상 : 피보험자가 관리하는 영조물에 따른 피해 등

  인정과 보험금 지급에 피해자가 동의한 경우

피해자

· 절차 : 신분증, 통장사본, 합의서등 보험사 제출

피보험자

· 절차 : 합의서 날인 및 자기부담금 납부*

  * 자기부담금은 보험 종류별 유무 상이

 

 

 

시설물 환불 및 기간연장 안내

 

   체육시설

 

    - 적용시설 : 진남·망마 수영장

 

    - 환불처리 흐름도

공단

고객

공단

공단

여수시

고객

고객면담

환불절차 안내

환불신청서

작성 및 접수

접수문서 및

관련규정 확인

환불요청

(공단→여수시)

환불금 개별고객

계좌이체로 환불

환 불

   * 영업일 기준 10 이내 지급

 

    - 환불내용

구 분

내 용

프로그램

개시일 전

- 위약금 없이 전액 반환

프로그램

개시일 후

- 1개월 단위 결제금액의 10% 위약금 공제와 사용 취소일까지의

  이용일수를 공제 후 반환

- 강습시작 후 강습잔여일 15일 미만은 이용료 반환을 청구 할 수 없음

  ※ 2개월 이상 결제한 경우 강습 강습잔여일의 계산은 1개월 단위로

      나누어 한다.

- 회원증(카드) 반납을 원칙으로 함

- 준비사항

 · 신분증(회원, 대리인) 지참 *어린이의 경우 등본 지참

 · 준비서류 : 환불신청서 1부, 본인명의 통장사본 1부

 ※ 어린이회원은 등본 상 보호자의 통장계좌에 지불

 

    - 연기내용

      · 3개월 단위마다 1회에 한하여 연기신청 가능

      ※ 단, 단위기간 산정에 있어서 연기신청으로 인해 정지된 기간은 포함하지 않는다.

      · 연기신청기간은 30일을 초과할 수 없음

      · 준비사항

        신분증(회원, 대리인) 지참  *어린이의 경우 등본 지참

        준비서류 : 연기신청서 1부.

 

    - 관련문의

사 업 장

진남수영장

망마국민체육센터(수영장)

장애인국민체육센터

문의전화

061)651-9596

061)684-8227

061)655-0888

 

 

   주차시설

 

    - 적용시설 : 공영주차장

 

    - 환불처리 흐름도

공단

고객

공단

공단

여수시

고객

고객면담

환불절차 안내

환불신청서

작성 및 접수

접수문서 및

관련규정 확인

환불요청

(공단→여수시)

환불금 개별고객

계좌이체로 환불

환 불

   * 영업일 기준 10 이내 지급

 

    - 환불내용

구 분

내 용

정기권

시작 이전

- 위약금 없이 전액 반환

정기권 이용자

의사에 따른

환불

- 1일 최대 요금을 적용하여 산정된 이용기간 동안의 주차요금이 정기주차권

  요금 미만인 경우 그 차액을 환불

  · 준비서류 : 환불신청서 1부, 본인명의 통장사본 1부, 신분증 사본 1부.

공단 사정으로

주차장 이용 불가에

따른 환불

- 정기주차권 요금에서 해당 월 미사용 일자에 해당하는 부분을 일할 계산하여 환불

  · 준비서류 : 환불신청서 1부, 본인명의 통장사본 1부, 신분증 사본 1부.

 

 

   숙박시설

 

    - 적용시설 : 봉황산자연휴양림

 

    - 환불처리 흐름도

공단

고객

산림청(숲나들e)

공단

고객

환불처리안내

(숲나들e 예약

시스템 공지)

숲나들e

예약시스템 취소

환불금 개별고객

계좌이체

및 카드 취소

취소 내역 및

환불 내역 확인

환 불

   * 취소일 기준 7일 이내 지급

 

    - 환불내용(사용자 사유시)

구    분

성수기

비수기

사용일로부터 며칠 전

평일(%)

평일(%)

평일(%)

주말(%)

0일

10

10

80

70

1일

10

10

90

80

2일

40

40

100

100

3일

40

40

100

100

4일

60

60

100

100

5일

60

60

100

100

6일

80

80

100

100

7일

80

80

100

100

8일

100

100

100

100

 

   ※ 기후변화 및 천재지변 그 밖에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사용이 불가능한 경우 : 100% 환불

 

    - 예약신청 및 취소 : https://www.foresttrip.go.kr

 

    - 관련문의

사 업 장

봉황산자연휴양림

산림청 고객센터

문의전화

061)643-9180

1588-3250

 

 

붙임서류 다운로드

 

붙임서류명

다운로드

영조물배상 사고 접수양식.hwp

다운로드

과오납금반환청구서.hwp

다운로드

환불신청서.hwp

다운로드

연기신청서.hwp

다운로드

 

 

 

높이조절
여수시도시공사 개인정보보호방침   |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   |   CONTACT US   |   관리자
높이조절
높이조절
(59713) 전남 여수시 문수로 106, 대흥빌딩 8층 TEL : (061)662-8204 FAX : (061)662-8221
COPYRIGHT (C) YEOSU URBAN MANAGEMENT CORPORATION. ALL RIGHT RESERVED.
높이조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