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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이행 기준(항목별)

   고객중심의 친절한 공단

    - 친절하고 정확하게, 단정한 용모와 밝은 미소로 고객응대

    - 고령, 장애인 등 노약자에 대한 타업무 우선 안내

    - 모든 사업장은 항상 청결하고 정돈된 상태 유지

 

   고객 이야기에 귀기울이는 공단

    - 신속한 고객의견 접수 및 검토

    - 직원 불친절, 불편사항 발생시 즉시 시정조치 노력

    - 연4회 분기별로 민원처리결과를 분석하고 전직원 공유

 

   공정하고 투명한 공단

    - 업무와 관련하여 금품이나 향응은 절대금지

    - 법령으로 정하지 않는 기타의 서류는 일체요구 금지

    - 고객의 알권리 충족 및 경영 투명성 확보를 위한 공단경영정보 및 통계자료를

      지방공기업 경영정보 시스템(http://www.cleaneye.go.kr), 공단 홈페이지 게재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공단

    - 각종 시설물의 정기적인 점검 및 보수로 안전유지

    - 시설운영, 차량운행 전 상태점검 및 안전교육 실시

    - 필요한 안전수칙을 게시하고 위험요소는 사전제거

    - 안전점검의 날 지정운영으로 안전 및 재난대비에 만전을 기함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공단

    - 임직원 모두가 자원봉사 활동에 적극 참여

    - 지역경제 활성화 위한 농수산물 사주기 홍보 및 지원

    - 대외기관 협력사업 추진을 통한 노인일자리 창출 및 물품기부, 공공시설 무료개방 추진

 

서비스이행 기준(공통)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 단정한 복장과 용모로 항상 웃으며 먼저 인사하겠습니다

    - 바른말 고운말을 사용하여 친절하고 공손하게 고객을 맞이하겠습니다.

    -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신속, 정확, 공정하게 업무를 수행하여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의 작은 목소리도 크게 듣고 이를 최대한 경영에 반영하여 고객의 불편, 불만사항이 없도록

      개선하겠습니다.

 

   고객이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 출입구에는 부서별 안내도 및 전화번호를 부착하여 고객님의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밝은 미소로 맞이하고 돌아가실 때 또한 공손히 인사하겠습니다.

    - 모든 직원의 자리에는 명패를 비치하고 고객께서 쉽게 찾으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창구는 항상 청결하고 정돈된 상태로 유지하여 고객께서 이용하시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문의사항에 대한 안내는 고객께서 쉽게 이해하실 수 있도록 상세하고 친절하게 설명하겠습니다.

    - 담당직원이 부재중일 경우에는 고객에게 양해를 구하고 업무대행자가 응대하거나, 용건을 메모하여

      근무시간 이내 또는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직접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일상적인 업무는 신속히 처리하고, 처리에 상당 시간이 소요되는 복잡한 업무는 고객께서 원하시는

      내용을 정확히 파악한 후 고객의 양해를 구하겠습니다.

 

   전화를 통한 고객응대 경우

    - 전화는 벨이 3번 울리기 전에 신속하게 받겠습니다.

    - 친절하고 명랑한 목소리로 소속과 이름을 정확히 밝히겠습니다.

    - 전화벨이 3번 이상 울릴 경우 반드시 “늦게 받아 죄송합니다.” 라고 양해를 구하겠습니다.

    - 담당직원에게 연결 시 고객님의 양해를 구하고 담당자의 부서명, 성명 및 전화번호를 먼저

      알려드리겠습니다.

    - 담당직원이 부재중일 경우에는 반드시 메모를 전달하여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전화에 의한 벌령질의 등 시간을 요하고 담당직원이 쉽게 판단 할 수 없는 중요한 사항의 경우

      응답기일을 정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 고객과의 통화가 끝났을 경우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십시오.” 라는 인사와 함께 고객께서

      끊으신 것을 확인한 후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우편, 팩스, 홈페이지, 고객 소리함의 고객응대

    - 공단 홈페이지에 접수된 민원은 3일이내 해당시설 담당이 처리결과를 민원답변 실명제와 함께

      홈페이지에 게시하겠습니다.

    - 부득이한 사유로 답변을 드릴 수 없을 경우 전화로 지연사유, 처리기한을 안내하겠습니다.

    · 처리가 불가능한 경우 관련 사유 등을 정확히 알려 드리겠습니다.

 

   업무를 처리하는 자세

    - 공단 전직원은 업무를 처리함에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겠습니다.

    - 고객으로부터 업무와 관련하여 절대 금품이나 향응을 받지 않겠습니다.

    - 찾아오신 고객은 5분 이상 기다리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법령으로 정하지 않는 기타의 서류는 일체 요구하지 않겠습니다.

    - 고객께서 신청하신 동일한 민원으로 2회 이상 공단을 방문하시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접수된 민원서류는 고객의 입장에서 처리하며, 처리기한을 기다리지 않고 신속·정확 하게

      우선적으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사업별 서비스이행 기준

 

   진남수영장, 망마국민체육센터

    - 근무 직원은 용모 및 복장을 단정히 하고 항상 친절한 안내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고객이 잘 볼 수 있는 곳에 프로그램 및 행사안내 등을 부착하여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강사의 실명을 안내하고 강사 평가를 실시하여 고객이 만족할 만한 프로그램을 제공

      하겠습니다.

    - 체육시설의 주변 및 광장에 대해서는 매일 1회 이상 청소를 실시하여 쾌적한 환경을

      제공토록 하겠습니다.

    - 직원 소양, 지식, 역량향상을 위하여 벤치마킹, 신기술, 세미나참석, 자격 재교육에 적극

      첨여 시키겠습니다.

    - 시설물에 대한 정기적인 안전점검과 보수로 안전사고 예방과 시설물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상의 운동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장애인국민체육센터

    - 우리는 항상 밝은 미소로 친절하고 상냥하게 고객을 맞이하겠습니다.

    - 장애인식 개선 및 장애인체육 홍보를 위하 협력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 휠체어를 이용하거나 이동이 불편한 고객께서 요청하실 경우, 담당직원이 직접고객이

      이용하실 교통수단까지 안내하여 불편을 덜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장애인 편의 시설은 항상 사용이 가능하도록 점검,관리하여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긴급상황시 도움을 요청할 수 있는 비상벨은 화장실, 목욕탕내 비치하고 1일 1회 점검하여

      긴급상황을 대비하겠습니다.

    - 장애 유형별 수요맞춤형 체육시설의 용도를 확대하고 지역 단체 장애인 체육 프로그램을

      활성화 하겠습니다.

 

   생활폐기물류 수집·운반 대행서비스

    - 우리는 고객입장에서 우리의 청소환경을 생각하고 모든 시민이 만족하는 쾌적한 환경을

      만들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생활폐기물류는 배출방법 및 규격을 준수하여 일정한 장소와 시간에 배출 하면 최대한

      고객의 불편이 없는 시간대에 수거하여 일상생활에 지장을 드리지 않도록 하겠으며,

      수거 후 뒷정리를 철저히 하겠습니다.

    - 시가지 청소를 매일 실시하여 쾌적한 가로 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 음식물폐기물은 수거 요일을 지정하고 이를 홍보하여 시민 불편을 최소화 하는데

      앞장서겠습니다.

    - 생활폐기물 기동 처리반을 운영하여 방치 쓰레기 및 무단투기 쓰레기의 신속한 현장 확인과

      수거처리로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토록 하겠습니다.

    - 수집운반 작업시 직원 및 시민 모두 안전한 작업환경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환경사업소

    - 소각설비 정기검사는 3년마다 1회, 다이옥신 배출가스 농도 측정은 연2 회 정기적으로

      실시하여 깨끗한 환경을 만드는데 노력하겠습니다.

    - 대기오염물질 배출현황을 사업소 전광판에 게시하여 배출기준 초과여부 를 시민이 확인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정기적으로 보수작업을 시행하여 고객의 소중한 재산인 소각시설의 기능 유지와 수명연장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소각장에 반입되는 폐기물의 성상을 월 1회 이상 분석하여 소각공정 개선 자료로 활용하여

      원활하고 안정적인 소각에 힘쓰겠습니다.

    - 소각장에서 발생되는 폐수는 물리·화학적 처리 후 법적 기준치 이내로 배출하겠습니다.

    - 지정된 쓰레기 외 불연성쓰레기, 재활용품과 환경오염을 발생시키는 물질이 반입되지

      않도록 철저히 감시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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